[특집] 군사용 및 산업용 등 다양한 드론을 개발하는 순돌이드론
박재희 기자
2021-05-14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는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1)' 전시회가 개최됐다. 옥스드론은 전시회 현장에 기자들을 파견해 참여한 기업들을 취재했다. 

국내 드론 산업의 발전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이 글로벌 드론 종합지를 지향하는 목표와 부합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주)넥스앤텍, 두번째 (주)ASOA에 이어 세번째로 소개하는기업은 순돌이드론이다.

순돌이드론은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수준 높은 기술개발, 솔루션의 목적, 환경, 용도에 맞춘 제품의 커스터마이징 등을 통해 농약살포 드론을 개발했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 농업용 드론(출처 : 홈페이지)

육군, 경찰, 해군, 해양경찰 등 정부 주요 기관의 군수용·산업용·특수 임무용 드론과 농업용·촬영용·교육용 민수용 드론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에는 환경감시, 인공강우, 미세먼지 항공측정, 공단환경 오염 감시에 활용되는 산업용 드론과 홈복귀, 자동살포, 강력한 하향풍 설계, 접이식 구조 등을 갖춘 농업용 드론이 있다.

또한 정찰 및 감시, 전투지원, 통신지원, 긴급물자 수송 등에 활용되는 군사용 드론, 안정적 비행 성능, 더욱 향상된 호버링 성능, 신형 고효율 LP 모터 채택 등의 특징을 자랑한다.

산업용 드론은 비행시간에 제약이 없는 유선 드론과 고효율 가솔린 엔진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드론, 실시간 Zoom In/Out 조정이 가능한 촬영용 드론(방송전용), 드론 전용으로 사용되는 미세먼지 측정장치가 있다.


♦ 하이브리드 드론(출처 : 홈페이지)

하이브리드 드론은 고효율 가솔린 엔진을 활용해 기존 배터리 방식 드론에 비해 비행시간이 1회에 약 2시간을 체공할 수 있어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군의 정찰, 감시, 통신지원, 드론 교육뿐만 이나리 폭탄투하 드론, 화생방 제독용 드론, 수송용 드론, 경계용 드론, 수색용 드론, 통신지원 드론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 군사용 드론(출처 : 홈페이지)

5~20리터급의 다양한 농업용 드론과 교육용 드론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난, 사고, 작전 시 신속 대응하기 위한 드론관제 콘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는 '이동형 통합 관제 시스템 차량(SMCS)도 제작하고 있다.

순돌이드론은 2019년 국내 최초로 제작한 드론을 해외에 수출한 성과를 달성했다. 현재 군사용,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