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넌스] 산들유소년드론축구단, 서울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에서 준우승 쾌거
박재희 기자
2021-11-16
지난 11월 14일(일요일) 서울시립성북청소년센터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대한드론축구협회 마포지부, 서울특별시, 시립성북청소년센터, 광운대학교 공동으로 주관했다.

최종 대회 경기운영 및 심판위원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산들드론스쿨 고태웅 대표는 성북청소년센터와 대한드론축구협회 서울마포지부와 긴밀한 공조 및 협력하고 있다.


▲ 산들드론스쿨 고태웅 대표(출처 : 산들드론스쿨)

대회 개최전 사전회의 및 경기장 시설보강, 경기장 사전 점검, 운영방안 실무회의까지 드론 축구대회가 성왕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특히 산들드론스쿨(고태웅 대표)의 이정관(감독) 교육팀장이 이끌고 있는 산들유소년드론축구단이 꾸준한 연습과 학습으로 제1회 대회에서 준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 산들유소년드론축구단 준우승(출처 : 산들드론스쿨)

비록 우승은 하지 못해지만 그동안 불태웠던 열정과 노력으로 준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향후 대회에서는 반드시 우승을 하겠다는 각오로 이번 대회를 끝마쳤다.

이번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는 드론축구 역사상 서울에서 처음 개최됐다. 유소년드론축구대회는 향후 서울시 드론 축구 활성 및 발전에 커다란 디딤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드론축구 경기를 앞둔 선수들(출처 : 산들드론스쿨)

지난 2년여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COVID)-19 팬데믹 영향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모임공간, 행사,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중단됐다. 청소년들은 힘겹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 경기전 대회 규정을 전달 받고 있는 참가 선수들(출처 : 산들드론스쿨)

코로나 백신 접종에 많은 국민들이 동참해 11월 이후 단계적으로 일상이 회복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도 개최할 수 있었다.


▲ 제1회 청소년드론축구대회 포스터(출처 : 대한드론축구협회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거버넌스 분류 내의 이전기사